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종합 지방자치 지역뉴스 사회 경제 문화/스포츠/교육 국제 기자수첩 사설/칼럼 특집 인터뷰 화제의 인물 출향인 종합 대구 경북Ⅰ 경북Ⅱ 경북Ⅲ 인사 결혼 부음
최종편집:2018-11-21 오전 04:19:20
검색통합검색
전체기사
경제일반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 연경 아이파크’ 13일 대공개
도심 편리성·팔공산·동화천의 쾌적함 모두 누려
배산임수 입지, 합리적 분양가, 높은 미래가치 주목
2018년 07월 11일(수) 18:36 [경안일보]
 
ⓒ 경안일보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13일 대구 연경지구 C-2블록에 들어서는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대구 연경지구 중심입지에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배산임수 명당의 입지적 강점과 더불어 합리적인 분양가, 높은 미래가치까지 기대돼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연경지구는 8,000여 가구와 2만여 명의 수용 인구가 예정된 공공택지지구다.
공공택지지구의 경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민간택지에 비해 분양가가 합리적이며, 개발 초기부터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인프라 등 다양한 개발이 예정된 경우가 많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그 중에서도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지구 내 핵심입지를 갖춘데다 대구시 동구 내 첫 번째 아이파크 단지라는 상징성까지 갖추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18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79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409가구 △84㎡B 139가구 △104㎡ 244가구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의 가장 큰 강점은 자연친화적 입지다. 단지 뒤로 대구의 명산으로 통하는 팔공산, 앞으로는 동화천이 흐르고 있어 대구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배산임수 지형을 갖췄다. 더불어 지구 곳곳에 근린공원 및 소공원 등이 조성되며, 단지 앞 동화천의 생태하천조성사업까지 추진될 예정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상업지구가 조성 예정돼 도보로 다양한 쇼핑과 문화,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아폴리스권역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대형 유통시설 및 대구국제공항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서쪽으로 초·중 부지가 계획된데다 연경지구 내 고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경지구의 다양한 호재들도 이 아파트의 가치를 높여준다.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순환도로(2020년 예정)와 봉무~연경 신설도로(2019년 예정),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가 6차선으로 확장 예정이다. 또한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 등도 인접해 대구 전역은 물론 광역접근성이 용이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이시아폴리스 산업단지와 대구검단산업단지 대구혁신도시 첨단의료클러스터 등 다수의 첨단업무지구와 산업단지가 인접해있다. 이에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기반으로 기업 종사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넉넉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한 전 세대 판상형 중심 평면으로 구성되며,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고려한 주방 배치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 등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성 높은 설계가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월패드를 통해 난방, 도어록, 환기,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무인택배보관 시스템이 적용돼 월패드를 통한 택배 도착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블랙박스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 현관카메라로 외부인 접근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단지 내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멀티코트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및 스터디룸, 북카페와 독서실, 열람실 등이 포함된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중심부에는 수공간과 다목적 잔디마당이 어우러진 오픈 스페이스 광장인 △그린카펫이 조성되며, 유아놀이터와 다양한 공간을 조망할 수 있는 티하우스도 설치된다. 또한 단지 곳곳에는 △윈드가든 △쉐이드가든 △리빙가든 등 쾌적한 환경을 위한 특화시설이 들어서 입주민들이 휴식 및 친목·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들을 위한 숲속 놀이공간인 △쿨링플레이그라운드도 단지 내 2곳이 조성된다. 또한 전체 주차대수의 약 1%의 최소 지상주차만 가능토록 설계,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대구시 동구 내 들어서는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희소성은 물론 택지지구 완성 시 미래가치에 따른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다”라며 “배산임수의 입지와 편리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주목도로 조기완판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가 준비된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업라이트 피아노, 디지털 피아노, 공기청정기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동 599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문의 053-981-3456>
이종구 기자 leegg22@gailbo.com
이종구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경안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안일보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안일보
 
이전 페이지로

최신뉴스

대구경북 흐리고 차차 비....비 그..  
DGIST,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교..  
대구상의 – 현장의 목소리를..  
대구동부署,동구지역 치안협의회 ..  
경북모금회, ‘희망2019나눔캠페인..  
DTC섬유박물관, 오는 28일 ‘문화..  
경북도, 中企 베트남 수출 ‘활짝..  
“道교육청, 장애인 의무고용 외면..  
경북도, 中企 베트남 수출 ‘활짝..  
대구 시내버스 재정지원 눈덩이  
경북도, 中企 베트남 수출 ‘활짝..  
대구‘중학교 무상급식’ 강력 의..  
배우자 부동산 투기의혹 등 문제 ..  
가성비 높이고 사업예산 절감  
“봉화 우선주의 확산… 경제 활성..  


회사소개 - 조직도 - 고충처리인 제도 안내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경안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913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1436-5 / 발행인 : 강병주 / 편집인 : 반병목
mail: ga7799@naver.com / Tel: 054-823-9200 / Fax : 054-822-7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170 / 등록일 2011년 2월 9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승일
Copyrightⓒ경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