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종합 지방자치 지역뉴스 사회 경제 문화/스포츠/교육 국제 기자수첩 사설/칼럼 특집 인터뷰 화제의 인물 출향인 종합 대구 경북Ⅰ 경북Ⅱ 경북Ⅲ
최종편집:2018-06-21 오후 06:50:15
검색뉴스만
전체기사
경제일반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식품·외식업계, 봄향기 가득
시즌 한정제품 선보이며 봄맞이 고객몰이 ‘분주’
2018년 03월 13일(화) 19:40 [경안일보]
 
ⓒ 경안일보
봄을 맞아 식품 및 외식업계가 산뜻한 디자인과 제철 재료를 적용한 제품과 메뉴들을 선보이면서 고객맞이에 분주한 모습이다. 봄철에만 한정 판매한다는 점도 소비자들에게 강조하는 부분이다.
13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체리 블라썸’, ‘라벤더 블루베리’ 등 신제품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체리 블라썸’은 봄을 상징하는 벚꽃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어린 벚꽃나무의 꽃잎의 향긋함과 함께 달콤하고 상큼한 체리소스를 조화시켰다. ‘라벤더 블루베리’는 지중해 해안가에서 햇빛을 듬뿍 받고 자란 라벤더의 진한 맛에 블루베리를 조합해 독특하고 색다른 맛을 구현했다.
특히 이들 제품의 패키지도 유명작가 키티 맥콜이 직접 디자인한 꽃무늬 프린팅 패턴을 적용해 화사하게 꾸몄다.
동서식품도 봄을 맞아 한정판 커피제품인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카누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계절을 고려한 시즌 한정판 제품을 출시해왔지만 봄을 맞아 한정판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는 꽃향기와 과일향을 지닌 에티오피아산 원두만을 라이트 로스팅해 만들었다.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과 산뜻한 향미로 봄날의 나른함을 깨우는 데 제격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리온도 봄철 대표 과일인 딸기와 상큼한 요거트를 적용한 ‘초코파이情 딸기&요거트’를 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외식업계는 제철 식재료를 신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푸드의 한식뷔페 올반은 ‘새봄의 기운을 담은 영양 밥상’이라는 콘셉트로 봄나물과 딸기를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12종을 출시했다.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건강에 좋은 미나리와 빈혈에 좋은 홍합을 더해 지은 ‘봄 미나리 홍합밥’, 비타민C가 많아 피로회복에 좋은 딸기와 돌나물 등이 들어간 ‘봄 딸기 돌나물 샐러드’ 등이다.
또 ‘영양 듬뿍 봄나물 비빔밥’, ‘새봄 담은 텃밭 샐러드’ 외에 딸기를 활용한 ‘딸기 젤리’, ‘달콤 딸기 에이드’ 등 디저트 메뉴도 강화했다.
CJ푸드빌의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지난해 봄에 선보여 인기를 끌었던 육전국수와 봄나물 차돌 비빔국수를 봄 한정 메뉴로 다시 선보였다. ‘육전국수’는 육수와 중면에 고소한 육전, 쑥갓, 목이버섯 등의 고명을 올린 메뉴다. ‘봄나물 차돌 비빔국수’는 소면 위에 봄나물과 차돌박이, 우삼겹 고명을 올려 간장 소스에 비벼먹는다.
SPC그룹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도 봄철 신메뉴 5종을 한정 출시했다. ‘입맛 돋우는 봄의 맛에 빠지다’를 주제로 딸기, 미나리, 아스파라거스, 주꾸미 등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꾸미와 새우에 수란, 마늘빵을 곁들여 즐기는 에피타이저 ‘주꾸미 안티파스토’, 딸기와 리코타 치즈, 튀긴 닭고기에 깔라만시 드레싱을 얹은 ‘스트로베리&리코타 샐러드’, 아스파라거스와 커리 소스로 맛을 낸 리조또에 연어스테이크를 곁들인 ‘연어스테이크 리조또’ 등 봄 식재료로 맛을 살렸다.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경안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안일보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안일보
 
이전 페이지로

최신뉴스

文 대통령, 러시아 국빈방문  
주한미군, 29일 평택기지 이전  
적십자회담 南 대표단 “5만7,000..  
한미 국방장관 회담 28일 개최  
이낙연 국무총리, 에너지 전환정책..  
홍준표, 5년 만에 변호사 재개업  
안동 시내버스 노선 조정  
안동시, 힐링콘서트 오락가락 가요..  
안동시, 고질 체납차량 강력 대응  
경일주류㈜, 고액 기부자 가입  
안동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해요..  
안동시, 명사초청 세상 돌아가는 ..  
대구 ‘미래비전위원회’ 출범  
“달서구 빛낸 숨은 인물 찾아요”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대구..  


회사소개 - 조직도 - 고충처리인 제도 안내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경안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913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1436-5 / 발행인.편집인: 강병주 / 발행인,편집인:강병주
mail: ga7799@naver.com / Tel: 054-823-9200 / Fax : 054-822-7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1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
Copyrightⓒ경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