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종합 지방자치 지역뉴스 사회 경제 문화/스포츠/교육 국제 기자수첩 사설/칼럼 특집 인터뷰 화제의 인물 출향인 종합 대구 경북Ⅰ 경북Ⅱ 경북Ⅲ
최종편집:2018-06-21 오후 06:50:15
검색뉴스만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지역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구도시공사, 사회적 가치실현 노사공동선언
노·사 간 인권보호·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 등 협력의지 제고
2018년 06월 13일(수) 22:20 [경안일보]
 
ⓒ 경안일보
대구도시공사(사장 이종덕)는 11일 공사 사옥 3층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선언식’을 가졌다.
이번 선언은 사회적 가치 중심의 정부 혁신 추진에 따라 노·사 간 협력의지 제고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 정책 실현을 위한 공사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공사는 이번 선언을 통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인권보호 ▲안전한 근로 및 환경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 ▲고객 및 주민 경영참여 ▲사회적 약자배려 등을 핵심으로 하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하여 노사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노·사가 한마음으로 실천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공사는 이날 선언식에 앞서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2018년도 임금단체협약 또한 무교섭으로 체결하며 선진 노사관계를 구축했다.
한편, 공사는 작년 8월 행정안전부의 ‘지방공공기관 건전경영지원 종합계획’ 시달에 따라 9월 주민중심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대구도시공사 건전경영 종합계획’을 수립, 5개 분야 16개 전략과제를 설정했다.
사회적 가치 추진동력 강화를 위하여 ‘사회공헌팀’을 신설하고, 사회적 가치창출 과제발굴 및 실행체계 구축을 위한 ‘열린혁신위원회’를 운영하며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체계를 확립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가치실현 내재화를 위하여 지난 7일 박민경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인권사무소 조사관을 초빙하여 인권 의식 향상 및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주제로 하는 ‘찾아가는 인권교육’ 강의를 실시했다.
‘사회적 가치실현과 도시공사의 역할’을 주제로 한 김재경 대구시 사회적 경제지원 센터장의 특강도 6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은 “이번 노사공동선언을 통하여 공사의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사회와 시민에 대한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김정호 노동조합위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가 합심하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종구 기자 leegg22@gailbo.com
이종구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경안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안일보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안일보
 
이전 페이지로

최신뉴스

文 대통령, 러시아 국빈방문  
주한미군, 29일 평택기지 이전  
적십자회담 南 대표단 “5만7,000..  
한미 국방장관 회담 28일 개최  
이낙연 국무총리, 에너지 전환정책..  
홍준표, 5년 만에 변호사 재개업  
안동 시내버스 노선 조정  
안동시, 힐링콘서트 오락가락 가요..  
안동시, 고질 체납차량 강력 대응  
경일주류㈜, 고액 기부자 가입  
안동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해요..  
안동시, 명사초청 세상 돌아가는 ..  
대구 ‘미래비전위원회’ 출범  
“달서구 빛낸 숨은 인물 찾아요”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대구..  


회사소개 - 조직도 - 고충처리인 제도 안내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경안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913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1436-5 / 발행인.편집인: 강병주 / 발행인,편집인:강병주
mail: ga7799@naver.com / Tel: 054-823-9200 / Fax : 054-822-7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1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
Copyrightⓒ경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