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종합 지방자치 지역뉴스 사회 경제 문화/스포츠/교육 국제 기자수첩 사설/칼럼 특집 인터뷰 화제의 인물 출향인 종합 대구 경북Ⅰ 경북Ⅱ 경북Ⅲ 인사 결혼 부음
최종편집:2018-08-19 오후 07:55:52
검색뉴스만
전체기사
문화/연예
건강/의료
스포츠
교육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뉴스 > 문화/스포츠/교육 > 스포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류현진, 순조롭게 복귀 준비 중
불펜 투구 소화… 7월 초 복귀 목표
2018년 06월 13일(수) 22:15 [경안일보]
 
ⓒ 경안일보
류현진(31·LA 다저스)이 왼쪽 허벅지 부상에서 순조롭게 회복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의 다저스 담당 기자 켄 거닉은 13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류현진이 이날 불펜 투구를 소화했다”고 전했다.
거닉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이 불펜 투구를 마친 뒤 “류현진이 전력 투구를 한 것은 아니지만, 불펜 투구 후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올 시즌 6경기에 선발 등판해 29⅔이닝을 던지며 3승 무패 평균자책점 2.12로 맹활약한 류현진은 지난달 3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서 팀이 1-0으로 앞선 2회말 1사 후 왼쪽 사타구니에 통증을 호소하며 자진 강판했다.
왼쪽 허벅지 내전근이 파열됐다는 진단을 받고 다음 날 부상자명단(DL)에 오른 류현진은 부상 정도가 심해 올스타전 직후에나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은 7월18일 워싱턴DC의 내셔널스 파크에서 개최된다.
하지만 류현진은 7월 초 복귀를 목표로 순조롭게 재활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9일 처음으로 롱토스 훈련을 소화한 류현진은 컨디션을 조금씩 끌어올려 9일 하프피칭을 했다. 11일에도 가볍게 불펜 투구를 했다.
류현진은 캐치볼, 롱토스, 불펜 투구, 시뮬레이션 투구,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 등의 과정을 거쳐야 복귀 시점을 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60일짜리 부상자명단에 올라있는 류현진은 7월 3일 이후에나 빅리그 로스터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다저스의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30)도 이날 류현진과 함께 불펜 투구를 했다. 커쇼도 불펜 투구 후 허리에 통증을 느끼지 않았다.
뉴시스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경안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안일보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안일보
 
이전 페이지로

최신뉴스

의성군,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 ..  
예천군, 영양플러스 사업 교육  
봉화군 두내약수터 향토자원 복원  
예천교육지원청, 도내 종합평가 2..  
2018 영주 락페스티벌 성료  
청송군, SNS 홍보대사 위촉  
군위군, 손주와 추억 만들다  
안동시 놋다리밟기 상설공연  
안동시, 쌀의 날 우리 쌀음식 나눔..  
안동시 송하동 ‘나눔 가정’ 캠페..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안동지사, 성..  
안동소방서, 물놀이 안전 캠페인  
경북농협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휴..  
대구교육청, 개학기 학교 먹는 물 ..  
안동시 친환경 가로수 보호판 교체  


회사소개 - 조직도 - 고충처리인 제도 안내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경안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8-81-29913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1436-5 / 발행인.편집인: 강병주 / 발행인,편집인:강병주
mail: ga7799@naver.com / Tel: 054-823-9200 / Fax : 054-822-779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1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
Copyrightⓒ경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